본문 바로가기
밍고 리뷰

보스 헤드셋 qc45 화이트 스모크 2달 사용 리뷰

by 애플밍고 2023. 12. 12.

보스 헤드셋 2달 사용 리뷰

 
구매일 23.10.12
시작 사용일 23.10.13

 
사실 한 달 착용하고 후기를 쓰려고 했는데, 미뤄지다 두 달 착용 후기가 되었습니다 :)
그런 만큼 더 자세하게 써볼게요! ㅎ.ㅎ
 
먼저 살짝 알려드리면,, 2년 고민한 게 아까울 정도로 잘 쓰고 있어요!!!
항상 챙겨 다니는 친구~

처음 오픈했던 모습

 
구성품은 [헤드셋, 사용설명서, c타입 충전기 선, 연결 선] 이 들어있습니다.
충전기 선과 하얀색 연결선 두 개가 들어 있어서 이건 어디에 쓰는 거지? 했더니
블루투스 연결 뿐만아니라, 직접 노트북과 아이패드 등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거였더라고요.
저는 첨에 몰랐는데, 쓰다보니 깨달았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ㅎ)
당연하게도 그냥 헤드셋 기능도 되었던 친구였죠 하하
그래서 저는 이 부분도 좋았어요!
저는 노트북은 맥이 아니라 삼성을 쓰기 때문에, 블루투스보다는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편이 편하더라고요.
 

1. 보스 헤드셋을 구매한 이유

저는 먼저 엄청난 고민을 하는 사람이었고요..
이유는 당연히 귀엽지는 않은 가격 때문이었죠!
그리고 여름에는 더워서 생각이 안 나고.. 겨울에 다시 생각나고.. 를 두 번 반복해서
2년 정도 고민한 끝에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에어팟 맥스와 보스 헤드셋 중에 고민을 했었는데
그중 보스헤드셋을 고른 첫 번째 이유는 무엇보다 직접적인 버튼이 마음에 들었어요.
작년에 보스 매장에 가서 qc35를 착용해 봤을 때 착용감도 좋았었어요.
2년 전부터 고민했던 저였어서 qc35를 살까 고민했었는데
갑자기 화이트 스모크 색이 정말 예뻐 보였던.. 그러고 바로 샀습니다. 브이 v
 
두 번째 이유는 가격이었습니다.
보스헤드셋이 30만 원대로 괜찮았고, 맥스는 70만 원대..
네 그렇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구매를 실행한 것은 겨울이 시작되어서! 하하!
 

그리고 크림에서 구매 :)

 

2. 노이즈 캔슬링

 
저는 에어팟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에어팟을 기준으로 말하자면,
에어팟 주변음 허용 < 보스 헤드셋 주변음 허용(aware) < 보스 헤드셋 노이즈 캔슬링(quiet) <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보스 헤드셋이 사이에 끼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에어팟처럼 엄~청 잘 되진 않지만 헤드셋인 만큼 노이즈를 잘 잡아줘요.
카페에서 사용하기도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에어팟은 노이즈 캔슬링이 너무 잘 되어서 귀가 아플 때가 있는데
보스 헤드셋은 그런 게 없어서 오히려 귀가 더 편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귀가 작은 편이라 에어팟은 장시간 사용하면 귀가 아픈데
보스 헤드셋은 그런 게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ㅜ
생각해 보니 산 이유가 귀 때문도 있었네요.
 

 

3. 배터리

 
배터리 효율은 좋았습니다. 저는 보통 이주에 한번 충전을 할까 말까 해요.
하루종~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여기에서 단점은, 에어팟은 구체적인 수치로 배터리가 표시되는데
보스헤드셋은 10% 20% 이렇게 10 단위로 표시가 된다는 점!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기 때문에, 저에게는 단점까지는 아니었습니다.

 

4. 착용감


저는 너무 만족해요.
말랑말랑해서 귀가 편했어요.
그리고 겨울이라서 헤드셋=귀마개
따뜻하답니다. 하하.
그리고 디자인도 예쁘고, 색도 여기저기 다 잘 어울렸어요.
 
최장 2시간 반 정도 착용 했었는데, 귀가 좀 덥긴 했습니다.
여름에는 잘 안 찾겠지만.. 겨울에 잘 착용하면 되니까요.
 
무게는 들었을 때 매우 매우 가볍고 최장 3시간은 충분할 정도로 체감상 별로 무겁지 않아요.

 

5. 통화음질

 
헤드셋을 쓰고 통화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목소리가 동굴에서 말하는 것처럼 들리고, 대부분 통화 목소리가 너무 작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쓰고 통화는 잘 안 해요.
 

그 외 

 

 
1. 벗으면 자동으로 음악이 멈추지 않습니다.

(그래서 계속 재생이 되는데, 이 부분도 저는 불편하지 않았어요.)

2. 버튼 진짜 최고 귀엽고 편합니다.
3. 외관이 너무 귀엽습니다.
 


 
결론

 
저는 보스 헤드셋 구매를 후회하지 않고, 2달 동안 매우 잘 사용 중입니다.
보스 헤드셋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어떤 특징에 따라 장점이 되고 단점이 될 수 있으니 잘 고려하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