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고 리뷰

유청분리기 베어그릭스(Bear Greeks) 한달 사용 리뷰

by 애플밍고 2023. 12. 21.

어느 11월 초, 갑자기 동생이 사달라던.. '유청분리기'

그게 뭔데...? 하니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기계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 알았는데 요새 만들어 먹는 게 유행이라고..?! 하던데..(유행 끝났나요?)

저는 처음 동생이랑 2번 정도 같이 만들어먹고, 동생은 그 후에도 잘 만들어 먹더라고요!

뭔가 비싸게 사 먹기만 하다가 만들어 먹으니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그릭요거트 한번 사 먹을 때마다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데, 저는 베어그릭스를 4만 원 주고 구매했거든요?

근데 뭐.. 가성비가 괜찮을까..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동생이 맨날 먹어서 다이어트한다고 했었는데.. 어디 갔니 동생아?

결론은, 매일 사 먹을 거면 만들어먹기 괜찮다!

혹은 꾸덕함을 조절하면서 먹고 싶다 싶으면 괜찮다!

저는 매일 먹는 건 아니라.. 그냥 사 먹었을 것 같아요 ㅎ

 

 

포장이 너무 귀여웠다..

케이크 박스라니..

안에 여러 가지 만들어먹기 쉽게 레시피북이 들어있고,

꾸덕 메이커 사용법이 들어있다!

난 아예 들어보지도 못했던 것이었지만 설명서 보고 잘 만들어 먹었다.

 

 

이렇게 뭘 써야 하는지, 쓰지 말아야 하는지 잘 나와있삼!

걱정할 필요 없고, 요거트 재료 고민 중이시라면 이걸 참고해 주세요!

레시피 안에는 초코요거트나 여러 가지 다른 맛 요거트 만드는 법도 나와있으니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나머지 구성품

 

일단.. 뚜껑이 너무 귀엽죠..?

다른 것도 많았지만 베어그릭스 좋은걸..?

 

내가 처음에 사용한 요거트,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 요거트

 

코스트코 간 김에, 베어그릭스 배송오기 전에 미리 사둠!

근데 그 뒤에는 서울우유 요거트를 사서 해 먹었다 ㅎ

더 싸고 양이 많다 ㅎㅎ 그리고 더 만들기 쉬운 느낌?!

서울우유 요거트로 미리 인터넷으로 시키기 추천!

보통 요거트라 그런지 시키면 다음날 배송 완료가 되었다.

 

 

두근두근 첫 도전... 그냥 퍼먹어도 맛있어 보이긴 하는데요

뭐.. 네..

저렇게 담아두고 눌러서 냉장고에 넣고 기다리면 끝이다.

그러면 밑에 망에서 유청이 걸러지며 흘러나와 요거트와 분리된다.

그렇게 양에 따라 12시간 넘게 분리시킨 후 스프링을 고정시켜 2차로 더 분리하면 그릭요거트 완성!

물론 사용법이 자세히 나와있기는 한데, 첨엔 유청을 많이 빼야 해서 하루정도 두면 되는 것 같다,

물론 요거트 종류에 따라 다 다르다!

 

1차 분리할 때 비교적 유청이 많이 나오는데, 그걸로 라씨를 만들어 먹는 분들도 계시던데

난 라씨를 별로 좋아하진 않아서 패스!

우리 엄마는 이걸 다른 요리에 활용해도 될 것 같다고 하셨다.

충분히 가능할 듯하다!!

 

우리 엄마 손♡

 

맨 처음 우리가 만든 그릭요거트 .. 하하

동생이 엄~청 꾸덕하게 먹고 싶다고 해서,

유청을 빼고 빼고 계속 빼고.. 하다 보니 저렇게 되었다^^

거의 1차는 30시간 넘게 했던 것 같다..

그랬더니 2차 분리하고 나서 저렇게 됨..

저 정도면 꾸덕이 아니라 탱글이다.

 

 

꾸덕한 요거트 박박 퍼서 이렇게 담아두기~

첨엔 이게 무슨 그릭요거트야! 너무너무 꾸덕해..!

했는데 이것저것 데코해서 먹다 보니 또 맛있고, 두 번째부턴 그래도 제법 성공했다^^

 

 

세 번째 사진이 아마 2차 그릭요거트 만들었을 때?!

나는 그릭요거트에 이것저것 많이 넣는 것보다 과일+꿀 조합으로 먹는 게 좋아서 만족했다.

점점 동생이 만드는 실력이 느는 것 같으니 얻어먹어야겠다 :P

 

처음에는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다 보니

다 먹으면 되어있고 또 다 먹으면 다 만들어져 있는 게 좋다.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한 달 사용 후기

 

이런 분들 추천

- 매일 그릭요거트를 먹는다.

- 꾸덕함 조절해서 먹고 싶다.

- 내 맘대로 데코 하여 먹고 싶다.

- 남은 유청도 이용할 것이다.

- 여러 가지 맛으로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분들은 사서 해 먹는 게 아깝지 않으실 것 같아요 :)

 

but

저처럼 가끔 먹거나, 시간 기다리기 귀찮으신 분들은 사서 드시길 추천합니다!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