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고 리뷰

yes24 ebook (크레마 클럽) 후기

by 애플밍고 2023. 11.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yes24 ebook 크레마 클럽 후기입니다!!
'ebook'서비스와 '크레마 클럽' 서비스는 좀 다른데요.
ebook 안에 '크레마 클럽'이라는 기간제 이용권이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
ebook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직접 읽어본 건 처음이었어요.
원래도 종이 책을 좋아했기에 잘 손이 안 갔었는데, 이번에 이동할 일이 많기도 하고 읽다 보니 장점도 많이 발견하여 후기를 쓴답니다.
저는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책을 ebook으로 읽었습니다.
독서 리뷰 남겼으니 안 보신 분들은 보고 오셔도 좋아요!

입문용 경제책 추천!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ebs제작팀)

안녕하세요! 사과입니다 :) 오늘은 ebs 다큐프라임을 읽고 왔어요~ 먼저! 전반적인 한국 경제를 이해하는데 아주 도움이 된 책이었어요. 이 책은 ebs 제작팀 외 2명이 지었습니다. 책 외에 [ebs자본

msapple.tistory.com

 
yes24 ebook은 핸드폰, 아이패드, 노트북을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북도 지원을 하는데, 되는 책이 있고 되지 않는 책이 있어요!
저는 보통 오디오는 듣다 보면 잘 놓치고.. 집중도 잘 안 돼서 듣지는 않고 눈으로 보는 형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아이패드로 볼 때는, 꽤 글씨가 또렷하고 선명해서 잘 읽혔어요. 그리고 특히 좋았던 점은 '독서 노트'입니다.
 

아이패드 yes24 ebook 독서노트

 
독서 노트에서는 책갈피, 하이라이트 한 부분을 모아서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구절을 선택하여 그때그때마다의 생각을 기록해 둘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점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종이 책은 표시는 잘 하지만.. 메모까지 하기에는 뭔가 죄짓는 느낌(?)이 난달까요 하하.
그리고 로딩속도도 생각보다 빨라서 읽는데 불편함도 없었어요.
자주자주 조금씩 읽고 알아서 저장해 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편리함이죠!
핸드폰, 노트북, 아이패드 등 다양한 전기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보니 아무래도 부담이 줄었고, 아이패드만 들고 다니기에는 특히 가벼워서 편했어요!
어두울 때는 화면을 어둡게 해서 읽으면 되니 좋았고요.
다운을 받는 형식이라 와이파이 없이도 읽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요새 아이패드 드로잉에 관심이 생겨 다운을 해두었는데, 나중에 노트북으로 읽으며 아이패드로는 실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을 것 같더라고요!
 

노트북 yes24 ebook

 
이건 노트북인데.. 아이패드보다는 가독성은 좀 떨어져서 사실 추천하진 않습니다..
제 기준에 화면이 큰데, 글씨는 좀 작고.. 키우기에 애매하고.. 아이패드처럼 글씨가 또렷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처음엔 같은 아이디로 연동이 안 돼서 뭐지? 했는데, 오늘 다시 들어가 보니 연동이 되어있더라고요!
또 노트북으로 다운을 따로 받아야 하니 살짝 귀찮은 과정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내가 읽고 싶은 책이 희귀하다! 싶은 책은 없을 수도 있다는 점..! 흑흑
 
그래도 아이패드가 있으신 분들 혹은 시간 날 때마다 핸드폰으로 독서를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입니다.
특히 그중에서 저는 크레마클럽을 이용하여 90일 기간제로 읽었기 때문에 읽고 싶었던 택을 모두 넣어둔 상태입니다.
하하.
양인지 질인지 선택하셔서 크레마클럽을 이용하시거나, 개별 구매하셔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엔.. 다양한 책을 읽어보고 싶은 마음에 크레마클럽을 선택했습니다!
잘 선택해서, 자신에게 맞는 걸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
 


 
요약

 
장점
1. 휴대하기 편리함 (핸드폰, 아이패드)
2. 기기간의 연동 가능
3. 책갈피, 하이라이트, 메모 기능이 편리하다
4. 읽다가 그냥 꺼도 자동저장기능
5. 오디오 기능 제공(책에 따라 다름)
6. 어두운 환경에서도 읽을 수 있음
 
단점
1. 종이책보다 집중력이 좋지 않음
2. 기기간의 연동이 바로바로 되지는 않음
3. 노트북 ebook은 가독성이 떨어짐
4. 없는 책들도 존재
 
결론,
이동하거나, 짬나는 시간이 많다! : ebook 추천
기간안에 다양한 책을 많이 읽고싶다! : 크레마클럽 추천

나는 한가지 책을 오래 여러번 읽는다! 하면 크레마클럽보다는 ebook책을 사서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
 
 
저의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안뇽!